본문 바로가기
'맘'의 기록/육아 정보 & 노하우

3-5세 첫 레고 추천 :: 듀플로 증기기관차 후기(코딩기차놀이)

by 맛멋부부 2022. 9. 24.
반응형

듀플로 증기기관 후기(코딩기차놀이)

안녕하세요 맛멋부부입니다!
오늘은 3세에서 5세에게 추천할만한 장난감 레고 듀플로 증기기관 후기에 대해서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집이면 하나쯤은 들여놓았을 레고.
그중에서 가장 기본 단계인 듀플로시리즈중에서도 증기기관을 들였는데요
지난번에 봤을 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단종으로 나오길래 중고 새 상품으로 들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엔 또다시 판매를 하는 것 같습니다.

레고 듀플로 증기기관 가격

새 상품은 공홈에서 8만 9천 원 정도로 판매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른데 9만 원 내외로 보시면 될듯합니다.
저는 중고 새 상품으로 거래를 진행해서 7만 원에 득템 할 수 있었습니다.

 

레고 듀플로 제품 구성

일단 기본적으로 기차 레일이 16개 정도 있고, 사람모형이 2개 그리고 열차는 앞쪽 열차 1개, 뒤쪽 열차 1개 해서 총 2개를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기차역을 만들 수 있는 블록들과 나무 블록, 공사장을 만들 수 있는 블록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코딩 기능을 할 수 있는 블록 5개까지!
참고로 기차는 AAA 건전지 4개를 필요로 합니다.

반응형

레고 듀플로 증기기관 코딩 기능(액션 브릭)

총 5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노란색은 노래가 나오는 기능, 초록색은 반대로 가는 기능, 파란색은 물소리가 나면서 주유를 하는 소리를 가진 기능, 빨간색은 멈춤, 하얀색은 전조등 기능을 하는 액션 브릭입니다.
각종 기능을 활용해서 어떻게 레일에 놓느냐에 따라 기차의 움직임이 매번 바뀌기 때문에 아이의 흥미를 더 유발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 레고 듀플로 증기기관차의 가장 큰 장점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증기기관차는 살짝 누르면서 밀면 출발이 되고 다시 누르면 멈출 수 있습니다.

레고 듀플로 증기기관차 장, 단점

앞서 언급했듯 레고 듀플로 증기기관차의 가장 큰 장점은 액션 브릭(코딩 기능)을 통해 아이의 창의성을 자극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레일의 모형을 여러 가지로 바꿀 수 있어 다양한 콘셉트로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그리고 레고 시리즈의 다른 기차들과의 호환도 가능해서 레일이 부족하거나 아이가 지루해할 때에는 추가로 연결해서 장난감을 더 들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딱히 없지만 굳이 뽑자면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레고 자체가 원래 비싼 장난감이다 보니.... 아이가 잘 놀아준다면 감안할 수 있는 수준인 것 같습니다^^

레고 듀플로 증기기관차 총 평

레고 듀플로 증기기관차는 38개월인 저희 아이가 갖고 놀기에 정말 적합합니다.
여러 가지 형태로 변형할 수 있고 액션 브릭 기능을 자유자재로 활용하셔 새로운 형태로 만드는 게 흥미를 가장 이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레고를 한 번도 들이지 않은 집이라면 첫 레고로 들이기에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