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의 기록/맛집 & 카페

마곡 '녹지' :: 숙성 소갈비, 양갈비 전문점

by 맛멋부부 2022. 8.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맛멋부부입니다👩‍❤️‍👨
마곡엔 여러 가지 맛집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 숙성 소갈비, 양갈비 전문점이 녹지에 다녀왔습니다. 마곡보다는 발산역에 더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곡 양갈비 맛집 녹지는 매장 규모가 크지 않아서 사전에 예약을 꼭 하던지 5시 이전에 방문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입장이 가능합니다.

대표 메뉴로는 숙성 꽃갈비와 프리미엄 양갈비가 있는데 숙성 꽃갈비가 2인 이상 주문 가능하여 남편과 둘이 2인분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숙성 꽃갈비는 우대 갈비라고 칭하기도 하는데 지인의 추천을 받은 메뉴기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세트메뉴가 있기도 한데, 저희는 2차도 예정이었어서 간단하게만 먹고 나가기 위해 2인분만 주문했습니다. 육회를 추가 주문하였는데, 아쉽게 이번 주에 육회 공급업체의 휴가로 못 먹었습니다.

기본찬들이 정갈하게 놓여있습니다. 친절한 직원분이 하나하나 설명을 해주었는데, 모든 반찬이 매장에서 직접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1년 된 묵은지를 씻어서 제공이 되고, 집된장으로 버무린 나물, 무짠지 등 반찬이 하나하나 다 맛있었는데, 나중엔 소금을 직접 빻아서 접시에 제공해주고 트러플 오일이 들어간 간장 계란 노른자 소스도 주었는데 그게 가장 별미였고 고기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고기는 매장 직원분들이 하나하나 다 직접 구워주는데 아스파라거스, 양파, 버섯, 파프리카도 함께 구워주고 소고 기인 만큼 미디엄 레어로 구워주는데 굽기도 적당하니 좋았습니다.
2인분이라고 주문을 했으나 갈빗대 무게까지 함께 측정되기 때문에 실제로 발라먹는 고기의 양은 적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고기가 부드럽고 담백하니 맛있었고, 무엇보다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하나하나 다 구워주고 설명해주는 점이 좋았습니다. 매장 크기가 많이 크지 않으니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꼭 예약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