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의 기록/맛집 & 카페

발산 대형카페 :: 어나더사이드(feat. 도심속 숲속카페)

by 맛멋부부 2022. 7.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맛멋부부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의 기록은 발산역에 위치한 대형 카페 어나더 사이드입니다.

발산역 6번 출구로 450m 정도 위치해있는 카페로, 4월쯤 오픈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집 바로 옆에 위치한 곳이라, 공사할 때부터 봤었는데 뭔가 스케일이 남달랐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오픈은 4월쯤 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오픈하자마자 방문했을 땐 그나마 사람이 좀 적었는데
그 뒤로 방문할 때마다 거의 만석이어서 자리 먼저 잡고 주문하러 가야 했었습니다.
주문 후 진동벨 대신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주문 완료를 알려주는 시스템이었고, 원두가 다양해서 취향에 맞는 원두를 선택해서 커피를 주문하면 됩니다.
기본 아메리카노는 4.5천 원부터 시작, 드립 커피는 5.5~6.0으로 꽤 가격이 나갑니다.
특히 여기는 디저트의 가격이 사악!
하지만 카페가 너무 이쁘고 숲 속에 온 기분으로, 자리값으로 충분히 채워지는 느낌이라 여러 번 방문을 하게 된 곳입니다.

인테리어 곳곳마다 저렇게 큰 대형 나무가 설치되어있는데, 잎은 조화인 거 같았고.. 나무기둥은 진짜 같긴 한데
사실 잘 구별이 되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숲에 온듯한 초록 초록한 분위기여서
발산 카페 중에선 인테리어 하나만큼은 여기가 단연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 건물의 위층엔 굽네 본사가 들어와 있어서 그런지 평일 낮에도 사람이 북적북적했습니다.

카페 내부에서 외부로 나가는 길이 있는데, 구름다리처럼 돌로 이쁘게 만들어놓은 입구에서 우리 딸 한컷
곳곳에 설치된 조명과 식물들이 정말 조화를 잘 이루어서 숲 속에 온듯한 느낌을 많이 줍니다.

여기가 카페 외부 전경인데, 밤과 낮의 분위기가 확연히 다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밤에는 은은한 조명을 켜놔서 더 분위기 있고 숲 속 느낌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별도 테이블이 있는 건 아니고, 통나무 몇 개가 있긴 한데 의자라고 하기엔 애매해서 그런지 저곳에 앉아있는 사람을 본 적은 없었던 거 같습니다.
테이블식 좌석도 있긴 하지만, 2인석으로 마주 보고 있는 좌석 형태로 되어있는 곳이 많아서 단체로 오려면 눈치게임에 잘 성공을 해야겠습니다.
지난번에 회사동기들 4명과 왔을 때도 자리 잡는데 시간이 꽤 걸렸던 기억이....

발산 카페 어나더 사이드로 혼자 일하러 카페에 왔을 때 먹어본 크로플 베리베리!
크로플 위에 젤라토 아이스크림이 올라가고, 각종 과일이 올라가 있어서 상큼하고 담백한 맛이 어우러집니다.
저 돌판(?)때문인지 트레이 무게가 상당했습니다.
직접 픽업해서 들고 오는 시스템인데, 아마 임신 때 혼자 방문해서 그런지 직원분이 무겁다며 직접 갖다 주셨던 기억이ㅠㅠ
(센스 감사합니다..)

이건 친정엄마랑 딸내미랑 셋이 왔을 때 먹었던 아메리카노와, 콜롬비아 디카페인 스위트 워터!
그리고 정확히 어떤 메뉴였던지 기억은 안 나는데 블루베리가 들어갔던 머핀이었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임신기간 동안 디카페인 먹느라 이곳에 방문했을 땐 저 음료만 먹었었는데,
여기 시그니쳐 메뉴는 어나더 시그니쳐라떼(숙성 우유)라고 합니다.
시그니쳐 메뉴는 우유가 소진되면 일 판매가 중단된다고 했으니 사람이 많은 주말에는 못 먹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가면 라테를 먹어볼 예정!

낮에 방문했을 때에는 또 색다른 느낌의 외부 전경 모습입니다.
저희 딸도 여기 몇 번 데리고 갔더니 단골 포스가... 이 와중에 물 만져보겠다고ㅠㅠ
사실 마곡 근처에 이쁜 카페들이 많이 생기면서 발산 쪽 상권은 상대적으로 갈만한 곳이 많이 줄었었는데,
이 카페가 생기면서 발산역 근처에선 단연 최고가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단, 주말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오더 후 픽업까지 시간도 한참 걸리고
특히 사람 정말 많은 날에 잘못 걸리면 디저트는 정말 오래 걸립니다..ㅠㅠ

하지만 분위기가 정말 초록 초록하니 이쁘고, 규모도 커서 발산 근처에서 카페를 찾는다면 여기는 꼭 한번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원두도 다양하고, 디저트도 많이 판매하니 카페 투어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