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의 기록/육아 정보 & 노하우

셀프 100일상 준비 :: 인터넷 생화 구입(구입처, 가격, 장단점)

by 맛멋부부 2022. 10. 10.
반응형

셀프 100일상 준비 :: 인터넷 생화 구입

안녕하세요 맛멋부부입니다.

얼마 전 둘째 딸 100일 기념으로 뭔가 기억에 남길 만한 추억을 주고 싶어 셀프로 100일 상을 꾸며보았습니다.

평소 꽃에 관심이 많아서 취미생활로 클래스를 다니기도 하는데요,

이번에 셀프 100일 상을 위해 인터넷으로 생화를 구입해서 직접 센터피스와 화병 꽂이 등을 해보았습니다.

생화 배송 상태

눈으로 직접 확인을 할 수 없으니 반신반의하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컨디션이 좋은 꽃들로 안전하게 포장돼서 배송됩니다.

꽃들 별로 상태가 안 좋은 아이들도 있지만, 메인 꽃으로 쓰게 될 장미라던지 리시안셔스는 다행히 좋은 상태로 도착했습니다.

컨디셔닝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로 배송이 되기 때문에 가시 제거라던지 잎 제거 등 컨디셔닝을 직접 해야 합니다.

생화 택배 구입 가격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고속터미널 꽃시장에 비하면 훨씬 비쌉니다.

거의 2배 수준인 꽃도 있었고, 보통 1.5배 정도 더 비싸게 판매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는 번거로움을 줄 수 있으니 노동 값이라고 생각하고 구입했지만, 가성비는 떨어지는 게 확실하니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직접 꽃시장에서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인터넷 생화 꽃 구입처

 

저는 두 군데의 사이트를 이용해서 구입하였는데, 첫 번째 사이트는 '오늘의 꽃'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오늘의 꽃은 꽃 관련 종사자들에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는데, 제가 플로리스트 자격증이 있어서 해당 자격증을 인증하고 나니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코코 플라워'라는 사이트입니다.

여기는 이전에도 몇 번 구입한 적이 있는데, 전반적으로 상태가 좋고 포장도 꼼꼼하게 왔으며 검수도 꼼꼼하게 잘해서 보내 주는 곳인 듯하여 종종 구입하는 사이트입니다.

가격은 오늘의 꽃에 비해선 조금 저렴한 편인 듯싶습니다. 하지만 포장상태는 오늘의 꽃이 정말 훌륭하게 되어있었습니다.

생화 인터넷 구입 장단점

 

○ 인터넷 생화 구입 장점 : 직접가서 구입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 인터넷 생화 구입 단점 : 비싸다, 직접 보지 못하니 꽃 상태가 랜덤이다, 상태가 좋지 않은 아이들이 올 수도 있다.

 

나름 컨셉을 보라색으로 잡아서 꾸며보았는데, 나중에 아이에게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