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의 기록/맛집 & 카페

종로3가 서대포집 :: 야외에서 즐기는 막창 맛집 솔직후기

by 맛멋부부 2022. 10. 4.
반응형

종로3가 서대포집 :: 야외에서 즐기는 막창 맛집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맛멋부부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선선해지면서 야외에서 저녁을 먹기에 좋은데요, 오랜만에 종로3가에 다녀왔습니다.

그중에서도 막창이 맛있는 서대포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웨이팅은 필수

 

저희는 일요일 이른 시간인 17시에 방문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골목골목이 많은 인파로 붐볐습니다.

분위기를 보고자 한 바퀴를 쭉 둘러봤으나, 모든 가게들이 거의 만석이었고 특히 야외 좌석은 정말 자리가 없었습니다.

마침 운 좋게 딱 일어서는 분들과 교대가 되어 저희는 웨이팅을 하진 않았지만 저희 뒤로는 웨이팅이 바로 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메뉴

 

종로3가 맛집 서대포집의 메뉴는 소갈비, 막창, 오겹, 갈매기, 목살, 가브리가 있는데

저희는 막창과 가브리살 1인분씩을 주문했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남자 사장님같이 보이는 분은 친절했으며, 1인분씩도 주문이 가능하여 두 가지를 모두 맛볼 수 있었습니다.

종로3가 맛집 서대포집 장점

 

우선 가성비가 괜찮았습니다.

비록 양이 적긴 하지만 저희 부부는 적은양으로 여러 가지 맛을 보길 좋아해서 오히려 저희에겐 더 좋은 점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함께 제공된 밑반찬이 맛있었습니다.

깻잎절임, 계란찜, 된장찌개가 기본으로 나오는데 보통 돈을 추가해서 구입해야 하는 사이드 메뉴가 기본으로 제공되니 더 좋았습니다.

 

반응형

가운데 가브리살, 양쪽에 막창

가장 중요한 맛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맛있습니다. 가브리살은 기름기가 별로 없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부드럽고 담백했습니다.

막창은 일부러 바싹 구웠는데 고소하고 냄새가 전혀 안 났으며,

왜 종로3가 서대포집을 막창맛집이라고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맛있게 구워진 막창구이

종로3가 서대포집 아쉬웠던 점

 

우선 불판이 청결하지 못했습니다. 사람이 워낙 많다 보니 청결에는 신경을 쓰지 못한 듯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야외 좌석 중 화장실 바로 앞자리였는데, 화장실에서 나는 건 아니었지만 바닥에서 하수구 냄새가 계속 올라와서 좀 힘들었습니다..

만약 방문 예정이라면 화장실 앞자리는 피하시길 권장드립니다ㅠㅠ

청결 관련해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긴 했지만, 요즘같이 선선한 날씨에 야외에서 운치 있게 고기를 먹을 수 있고,

고기 맛 또한 좋아서 저랑 신랑은 다시 방문할 의향이 있는 곳으로 총평을 내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