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의 기록/육아 정보 & 노하우

어린이집 생일파티 준비 팁(팝시클케이크)

by 맛멋부부 2022. 7.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맛멋 부부입니다👩‍❤️‍👨

얼마 전 첫째 아이의 세 번째 생일이어서 어린이집에서 생일파티를 하게 되었습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생일파티를 진행하는데, 생일 주인공인 아이는 생일파티 케이크와 다과를 준비하고, 다른 친구들은 생일인 친구를 위한 소정의 선물을 준비하는 것이 저희 아기가 다니는 어린이집의 룰입니다.

이번 첫째 생일 땐 둘째를 낳고 산후조리에 있느라 제대로 챙겨주지 못한 게 계속 마음에 걸려서 어린이집에서 하는 생일파티는 좀 더 특별하게 챙겨주고 싶은 마음이 커서 여러 가지 검색 후 몇 가지 괜찮은 아이템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7월 생일파티 주인공은 저희 아이를 포함해서 2명이었는데, 생일 주인공 친구들 엄마끼리 상의해서 준비를 진행해도 괜찮다는 말에 다른 친구 부모님과 상의해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역할 분담은 제가 케이크와 과자를 준비하였고, 다른 친구 어머님은 음료수와 컵 과일을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여러 가지 케이크를 고민하긴 했었는데, 고민 끝에 결정한 케이크는 '팝시클 케이크'였습니다.

사진에 보시는 것과 같이 팝시클 케이크는 재미있는 모양의 작은 케이크를 스틱에 꽂아서 만든 형태의 케이크인데, 케이크 모형 스티로폼에 꽂아서 여러 명이서 각자 하나씩 빼서 먹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

제가 준비한 케이크는 아이스크림 모양의 팝시클 케이크였는데, 여러 가지 색깔에 귀여운 얼굴 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아이들한테 흥미를 끌기에 적합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케이크를 조각내서 먹게 되면 그릇이 필요하거나 지저분해질 수 있는데, 팝시클 케이크는 스틱을 들고 과자처럼 먹을 수 있는 형태여서 간편하고 좀 더 재미있게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수량이 넉넉하지 못해서 직접 먹어보진 못했지만 저희 아이가 맛있게 먹었고, 안에는 촉촉한 카스텔라 같은 빵이 들어있는 케이크의 느낌이었습니다.

스티로폼 모형 케이크도 별도로 구매를 한 건데, 1단과 2단으로 선택이 가능했으나, 이왕 준비하는 거 더 멋스럽게 준비하고자 2단으로 준비했고, 앞쪽 위주로 케이크를 꽂아서 보기 좋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사실 꽂는 게 생각보다 힘들어서 당황했는데, 하다 보니 스킬도 좀 늘어서 나름 만족스럽게 완성되었습니다.

어린이집 선생님도 맘에 드셨는지 너무 이쁘다고 칭찬을 받아서 뿌듯했던 기억이^^

 

그리고 또한 가지 나름 야심 차게 준비한 것은 컵 솜사탕이었는데, 아이가 한 번도 솜사탕을 먹어본적이 없는데 솜사탕 동요를 자주 불러서 한번 사줘야지 마음을 먹었고, 생일파티 하는김에 처음으로 큰맘 먹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충치 걱정으로 한번도 사주지 않았던 솜사탕..ㅎㅎ)

너무 귀여운 표정들의 컵 솜사탕이어서 저희 아이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들에게도 인기가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컵과일도 괜찮은 생일파티 음식인 것 같습니다. 미리 사전에 주문을 해서 아침에 픽업하여 신선한 과일을 종류별로 맛볼 수 있게 했고, 다 먹지 못하더라도 컵에 그대로 담아서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것 같았습니다.

 

1년에 한 번뿐인 어린이집 생일파티를 손꼽아 기다리는데, 아이가 만족을 했었는지 매일매일 생일파티 얘기를 해서 뿌듯한 마음이 컸습니다. 이왕 준비하는 생일파티 좀 더 특별하고 기억에 남길 만한 어린이집 생일파티를 준비하고 싶다면 팝시클 케이크와 컵 솜사탕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