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의 기록/맛집 & 카페

마곡 소고기 맛집 :: 일편등심

by 맛멋부부 2022. 7.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맛멋부부입니다.
지난번 친구들과의 모임으로 방문했던 마곡 소고기 맛집인 일편등심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방문 전에 네이버예약으로 방문일과 시간(30분 단위로 선택 가능), 인원을 선택 할 수 있었고 요청사항에 룸으로 예약해달라고 추가 코멘트를 달아서 룸에서 모임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예약 이후 확인전화도 했었는데 친절하게 응대해주셨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친구들 6명과 함께한 모임이었는데, 룸 크기는 적당했으며 여자 6명이 앉기에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예약자명을 제 이름으로했었는데, 제 이름이 적힌 웰컴카드와 메뉴판이 테이블 위에 놓여져 있었으며, 그날 신선한 고기가 어떤건지 기재가 되있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날 주무한 메뉴는 명품SET였는데 1일 10개 한정으로만 판매하는 메뉴라고하여 우선 먹어본 뒤 맛있다고 느껴진 부위를 추가로 주문하기로 하였습니다. 명품SET에는 명품부위120g + 일편등심120g + 안심 120g + 특수부위 80g + 특수부위80g + 한우된장밥이 세트로 되어있는 메뉴입니다. 제가 방문했던날은 안심이 좋다고 하였는데 정말 자타공인 맛있는 부위인만큼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명품부위로는 새우살과 눈꽃살치부위가 있었고 특수부위는 갈비살, 부채살, 업진살, 제비추리가 있었는데 한번씩 다 먹어보니 확연하게 맛있는부위가 구분될 수 있습니다. 모두가 한입으로 모아서 말한 새우살이 가장 베스트 메뉴였고, 이외에도 안심, 업진살을 추가로 주문해서 소고기를 실컷 먹었습니다.

마곡 일편등심은 직원분들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면서 부위에대한 간략한 설명도 해주고, 굽기에대한 만족도도 여쭤봐주시고, 어떻게 먹으면 맛이 있는지 알려주므로 모임하면서 고기굽느라 소외되는 사람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작은 화로에 구운 고기를 올려주기때문에 천천히 대화하면서 식지않은 고기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직원들 또한 하나같이 다 친절해서 기분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고기를 다 먹고 후식으로 한우 육회랑 세트메뉴에 포함되어있던 한우 된장밥을 먹었는데 사실 육회 맛은 엄청나게 베스트는아니었지만 한우 된장밥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친구들이 다 소주파라 소주를 즐겨먹는데, 소주안주로 아주 적격이었습니다!

친구들 모임에서 1년에 1-2번 내돈주고 사먹기 힘든 비싼 요리를 먹으며 회비를 탕진하는 날이 있는데, 사실 엄청난 각오로 실컷 먹고 회비를 펑펑 써보자 하며 모인자리였으나, 배불리 먹고도 50만원 이내로 나와서 생각보다는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1인당 8-9만원꼴로 먹은 셈인데 한우 오마카세 즐기듯 여러가지 부위를 먹어볼 수 있었고 깔끔한 룸에서 친절한 서비스 받으며 먹었으니 가성비 대비 만족도가 높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고기의 질이 좋고 신선했던게 가장 최고의 장점 아니었나 싶습니다.
마곡에서 소고기 맛집을 찾고 있는다면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